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남 가볼만한 곳 당일치기(인생샷 포토존)

by informater2 2023. 10. 31.

단풍의 계절 가을을 시작되니 산으로 단풍구경 오시는 분들 정말 많더라고요. 그만큼 주차장에 주차공간이 없어서 입장하는 데만 한참이 걸렸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산으로 가는 단풍구경이 아닌  인생샷 찍기 좋은 곳 중에서 '11월 경남지역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썸네일

 

 

 

11월 경남 가볼만한 곳 당일치기

1. 합천신소양체육공원

2. 황매산군립공원

3. 상림공원
4. 거창별바람언덕
5. 밀양산외면해바라기꽃단지

 

 

1. 합천신소양체육공원

합천신소양체육공원은 잘 조성된 산책로 주변에 핑크뮬리가 흩날리는 모습이 딱히 포토존을 정하지 않더라도 사진을 찍는 곳이 포토존이 되는 명소입니다. 체육공원 내에 푸드트럭과 플리마켓이 있어서 소떡소떡이나 닭꼬치 등 간단한 요깃거리와 함께 볼거리도 다양합니다. 

 

11월 경남 가볼만한 곳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주말에는 아이들을 위해 무료 트램폴린을 운영한다고 하니 가족단위로 방문하실 예정이시라면 적극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주말에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더라도 체육공원 부지가 넓어서 여유롭게 사진찍고 산책할 수 있는 곳으로 가을에 꼭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주소: 경남 합천군 합천읍 영창리 898

운영시간: 상시

입장료: 무료

주차: 가능

 

11월 경남 가볼만한 곳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황매산군립공원

가을에 가볼만한 곳을 단 한 곳만 뽑으라면 단연 '황매산군립공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억새군락지의 장관은 보고만 있어도 가슴이 울림이 있을 정도로 황홀합니다.

 

지금 이 시기가 억새가 많이 펴서 바람에 흩날릴 때 가장 멋진 시기입니다. 내가 바라보는 풍경이 꿈인지 생시인지 구분이 안될 정도로 동화 속  장면 같은 곳입니다. 

 

11월 경남 가볼만한 곳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고, 여러 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모두 사진을 찍어도 2시간이면 구경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주소: 경남 합천군 가회면 황매산공원길 331

운영시간: 상시

입장료: 무료

주차: 가능

 

구분 기본4시간 4시간 초과 시 시간당
가산요금
중,소형 3,000 1,000
대형 10,000
경차,전기차 50% 감면

 

 

 

 

 

10월 28일 토요일부터 11월 26일 일요일까지 캐퍼하우스 11개 동과 텐트 사이트 5개소의 숲속야영장을 시범운영한다고 합니다.

 

가을로 접어들면서 캠핑용품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벌써 품절되는 상품이 있다고 하죠.  추워지기 전에 산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갖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예약가능한 날짜와 예약 가능한 사이트의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상림공원

근처 상림숲에서 산림욕을 할 수도 있고, 상림공원에 펼쳐진 꽃 밭에서 산책도 가능한 곳입니다. 상림공원은 특히 산책로 관리가 잘 되어있고, 예쁜 곳이 많아 여행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산책할 수 있도록 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맨발로 산책로를 걷는 분도 많고, 관광객 유치를 위해 꽃밭을 조성해 둔 곳이라서 눈이 즐거운 곳입니다.

 

11월 경남 가볼만한 곳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곳 상림공원은 바람 쐬고 산책하고 싶은데 오래 걷는 게 힘드신 분들께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코스입니다.

 

 

주소: 경남 함양군 함양읍 교산리 1073-1

운영시간: 상시

입장료: 무료

주차: 공원내부 무료주차장 이용가능

 

 

 

 

 

 

4. 거창별바람언덕

거창별바람언덕은 감악산에 있는 풍력단지의 일원입니다. 해마다 아스타국화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10월 15일까지 축제기간이었다고 하네요. 축제의 여운이 남아있어서 꽃밭을 감상하기 부족하지 않은 곳입니다. 

 

특히 이곳은 풍차와 어우러진 노을 풍경이 장관인 곳으로 늦은 시간 산책을 가신다면 붉게 물든 인생샷 건질 수 있으실 거예요. 

 

11월 경남 가볼만한 곳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바람의 언덕'이라는 이름만큼 바람만큼은 실컷 쐬고 오시게 될 겁니다.  따듯한 커피 한잔 사들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소: 경남 거창군 신원면 덕산리 산 57

운영시간: 상시

입장료: 무료

주차: 무료주차 가능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 중에서 1 주차장이 꽃밭과 더 가깝습니다.)

 

 

 

 

 

5. 밀양산외면해바라기꽃단지

해바라기 꽃 단지라는 이름답게 해바라기가 장관인 곷 입니다. 11월로 접어드는 시점에는 해바라기 만개 시점은 지났으나 코스모스가 절정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방문하시더라고 아쉽지 않을 곳입니다.

 

넓은 부지에 해바라기와 코스모스가 어우러져 있는 모습이 인위적이지 않은, 순수한 아름다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11월 경남 가볼만한 곳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늘 진 곳을 찾기 어렵기 때문에 방문하신다면 모자와 선크림은 꼭 구비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괜스레 가을바람에 울적하고 싱숭생숭하다면 선크림 잘 바르시고 꼭 방문하셔서 햇볕 쬐고 기분전환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소: 경남 밀양시 산외면 남기리 835

운영시간: 상시

입장료: 무료

주차: 무료주차 가능 (대형버스도  주차가 가능할 만큼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11월에 당일치기로 갈만한 경남지역의 인생샷 포토존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지금이 단풍 절정시기라고 하니 좋은 풍경 눈에 담으시라고 단풍명소에 관한 포스팅도 아래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시간 보내세요. 

 

 

경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입장료, 주차요금 알아보기)

매년 이맘때가 되면 단풍명소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풍구경 가볼 만한 곳으로 특히 경남의 좋은 명소들이 있지만, 이용방법과 주차정보를 한 번에 알려주는 곳이 없어서 하나하나 찾아보

subsidyjob.tistory.com

 

 

전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담양, 장성, 순천)

11월 초부터 전남지역 단풍 절정시기가 다가옵니다. 오늘은 여러분의 검색 시간을 줄여드리기 위해 주말에 산으로 공원으로 산책가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전남 단풍구경 명소를 소개해 드

utilityjob.tistory.com

 

 


사이드바 고정 라벨
​ ​ ​